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95 - 10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유아는 주위 환경이나 사람들과의 대화가 정서적, 교육적으로 가장 중요한 시기이다. 이 시기에 격려, 칭찬, 상담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 교사들의 주된 임무이다. 하지만 격려와 칭찬은 항상 잘되는 반면 상담은 잘되고 있지 않다. 또한 유아들은 부모나 교사에게 자기의 고민이나 걱정을 잘 털어 놓지 않는다고 한다.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인해 카메라, 무선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하여 영상통화, 메신저 등의 서비스들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3D 처리능력도 갖추게 되어 원격화상 부모교육, 아동, 청소년 교육발전 방안 연구에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스마트폰의 영상과 음성을 RTP를 이용하여 서버로 전송하고, 서버에서는 클라이언트의 모니터링과 제어하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작고 간편한 스마트폰의 장점과 갈수록 발전하는 하드웨어를 활용하여 부모, 교사를 대신하여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아바타를 통해 유아와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유아의 속마음을 알 수 있고, 용기와 자신감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안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