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제5권 제2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113 - 122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블로그와 메신저, 그리고 스마트폰의 결합으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의사소통을 가능케 하는 마이크로블로그는 협동, 협력, 참여, 상호작용, 집단 활동, 다양한 시각 그리고 의사소통 등의 특성은 교육에 많은 활용가능성을 갖고 있다. 본 연구에서 현직교사 8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마이크로블로그 실습결과는 향후 체계적인 전략에 기반을 둔 마이크로블로그 활용 교육이 실시될 경우 마이크로블로그가 교육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으로 시사해 주었다. 마이크로블로그의 교육적 적용 가능성은 수업촉진을 위한 도구로부터, 학교행정 도구, 기타 확장된 영역의 교육에 장에서의 활용이 논의되고 있다. 따라서 향후 온라인 사회 네트워크의 특징을 최적으로 발현시킬 수 있는 마이크로블로그가 보다 다양한 범위와 목적으로 교육에 활용되고, 그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체계적인 연구와 적용을 위한 노력이 지속적으로 요구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