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8권 제1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829 - 837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하드웨어공학 전공교과내용은 수학과 확률/통계를 필수도구 뿐만 아니라 연계 교육이 중요하므로 컴퓨팅 사고력 기반인 문제해결력 역량강화와 밀접한 관련성이 있다. 하드웨어공학 전공교과내용은 수학과 확률/통계 교육, 제어 및 자동화를 위한 프로그래밍 교육, 전공교육으로 편성되어있다. 첫째 컴퓨팅 사고력 기반인 문제해결력을 통해 수학과 확률/통계 역량강화를 추구할 수 있고, 둘째 컴퓨팅 사고의 세부 구성 요소들을 통해 프로그래밍 역량강화를 도모할 수 있으며, 셋째 위의 사항들과 융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통해 하드웨어공학 전공교육에서 극대화시킬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컴퓨팅 사고력을 통한 하드웨어공학 전공교과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목적으로써, 첫째 하드웨어공학 교과 운영에서 수학과 확률/통계 관련 탐구수업의 필요성, 둘째 컴퓨팅 사고력 증대를 위한 수학과 확률/통계의 역할, 셋째 컴퓨팅 사고력 기반인 문제해결력 역량강화를 위한 수학과 확률/통계의 역할, 마지막으로 컴퓨팅 사고력을 통한 하드웨어공학 전공교육의 시너지 효과 등을 제시하고자 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