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교육학회 열린교육연구 열린교육연구 제25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99 - 121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들이 선호하는 쌓기 놀이가 유아들에게 어떤 의미를 제공해주는지에 대해 심층적으로 탐색해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만 3, 4세 혼합연령 학급 유아의 쌓기 놀이를 자유선택놀이시간에 관찰하였다. 본 연구는 유아들의 쌓기 놀이가 진지함과 즐거움을 구분하는 맥락, 공유된 경험의 재생산 공간, 마음에 기대하는 기대감이 표현되는 것,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는 하나의 수단, 소유와 나눔을 함께 하는 공간이자 통로, 그리고 연령이라는 경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매개체로 등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