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국문요약
ABSTRACT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및 가설설정
III. 연구설계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통합기술수용이론(UTAUT)을 이용한 챗봇(chatbot)의 수용 결정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한국기술혁신학회 학술대회
2017 .05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의 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 : 서비스 가치 매개효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02
금융 챗봇 서비스의 사용 의도에 대한 질적 탐색
디지털융복합연구
2021 .11
체험 기반 커뮤니케이션 및 상황 기반 커뮤니케이션 구성요소를 적용한 챗봇 이용의도 영향요인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0 .04
대학 학사운영의 효과적인 안내를 위한 챗봇 시스템 구축 방안 탐색
창의정보문화연구
2022 .08
과업형 챗봇 이미지에 대한 사용자 경험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금융권 챗봇서비스의 사용자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금융업종별 비교분석
기술혁신학회지
2021 .10
프로젝트관리분야의 지능형 챗봇 서비스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2021 .08
모바일 쇼핑의 챗봇(음성 기반/메신저 기반)과 앱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에 관한 융합적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9 .03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 챗봇 서비스 디자인 -외식업과 린 UX 방법론을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어댑티브 어시스턴트 기술을 활용한 챗봇 시스템 구축 방법 연구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2019 .01
메신저 기반의 모바일 챗봇 서비스 사용자 경험 평가 -구글(Allo)과 페이스북(M messenger)을 중심으로-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7 .01
금융서비스 챗봇의 페르소나와 사용자 경험에 관한 융복합 연구 - 대출서비스를 중심으로 -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9 .09
기업용 AI 챗봇 특성이 직원들의 AI 챗봇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사회기술시스템 이론과 기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한국혁신학회지
2025 .02
사용자 친화적인 대화형 챗봇 구축을 위한 개발방법론에 관한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20 .01
데이터 기반 디자인 방법론을 적용한 대학생의 정서적 안정감 지원 서비스 디자인 연구 - AI 챗봇 ‘헬로우봇’ 서비스 리디자인을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2 .02
모바일 메신저 기반 인공지능 챗봇의 상품 주문결제 인터페이스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성폭력 피해자 지원 챗봇 디자인: 시나리오 기반과 대화 모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모델에 관한 실험적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1 .01
챗봇의 감정 지능 서비스 품질이 긍정적 구전에 미치는 영향 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02
쇼핑 챗봇에 대한 소비자 반응 연구: 에이전트와 메시지 유형 효과를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논문지
2019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