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진방 왕레이 (경기대학교) 전상택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조선대학교 지식경영연구원 기업과혁신연구 기업과 혁신연구 제43권 제1호
발행연도
2020.3
수록면
49 - 69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소비자들의 욕구와 필요가 다양해지고, 디지털 기술과 정보통신 기술의 급속한 진화와 함께 경제의 글로벌화가 가속화 되면서 제품의 수명과 교체 주기가 짧아지고, 소비자는 혁신적 제품을 요구하게 되었다. 제품경쟁이 치열해지는 기업 환경은 기업의 발전과 생존에 지속적인 기회와 위협의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시장에서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여 독특함과 신기성을 추가한 신제품을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만들어 구매를 촉진하고자 노력한다. 소비자들은 새로운 제품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환경에 대처하는 기업은 제품성공을 위해 혁신성 신제품을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자 한다. 따라서 고객의 혁신성향과 소비자의 가치 욕구와 니즈를 충족하는 혁신적 제품은 제품 차별화와 세분화시장의 적응성을 높여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본 연구는 중국인터넷쇼핑몰 환경에서 이용자의 혁신성이 지각된 사용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살펴보며, 이용자의 지각된 위험이 이용자의 혁신성과 지각된 사용성 간에 조절효과 역할이 미치는지 알아보기 위하여 연구 과제를 도출하였다.

목차

ABSTRACT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설정
Ⅲ. 연구방법 및 조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시사/한계점
References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324-000605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