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양환근 (한국교원대학교) 이태욱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9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3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163 - 16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특성화고등학교와 산업수요 맞춤형 고등학교에 적용되는 교육과정을 토대로 NCS의 효율적인 직업고교 정보컴퓨터 교과 학습 모듈화 활용 방안 및 문제점 해결방안을 제시하였으며 교수-학습 방향과 NCS를 기반하여 산업현장에서 요청하는 직무중심으로 직업화 교육체제를 체계화하여 ‘실무 중심 교육’으로 개선하기 위한 다방면 접근과 능력중심 사회 구현을 위한 국가수준의 고교 직업교육과정 개발을 제시하며 교육과정이 효과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 및 해결될 수 있는 인적, 물적환경 개선방안을 수립하고 제시한다. NCS기반 교육과정이 단위학교에 안착할 필요성과 현실적인 지원 및 강화의 필요성이 강조됨을 시사했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대한 교육과정 만족도와 통계를 통해 정보교과와 NCS를 결합한 교육 모듈화 방향과 방안을 제시하며 그에 따른 결론을 구성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NCS기반 직업계 고등학교 정보컴퓨터 학습 모듈화 방안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