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방은수 (메인트란스)
저널정보
한국비즈니스학회 비즈니스융복합연구 비즈니스연구 제5권 제2호
발행연도
2020.6
수록면
5 - 11 (7page)
DOI
10.31152/JB.2020.06.5.2.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대도시의 집중 성장은 심각한 교통문제를 야기했다. 특히 도로중심의 교통정책은 교통 혼잡 상태로 이어져 많은 사회문제를 발생시켰다. 받아들이기에는 이미 수용 한계치를 초과한지 오래되었다. 그렇지만 철도는 다른 대중교통수단에 비해 훨씬 더 친환경적이다. 에너지를 절약 할 수 있다. 높은 안정성과 대량 수송을 확보 할 수 있다.미래의 친환경적 대중교통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고속철도 개통은 한국철도의 사회와 경제에 엄청난 변혁을 가져왔다. 도로 중심의 교통정책은 성장에 한계에 이르렀다. 국토의 대부분이 산인 우리나라에서 도로개발로 더이상의 경쟁력은 사실상 어렵다. KTX 개통으로 우리나라의 교통혁명이 나타났다. 도로를 이용한 교통으로부터 철도를 이용한 교통으로 획기적인 변화가 시작되었다. 이러한 측면에서 교통복지의 실질적 가치가 대두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철도 서비스의 매력요인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연구결과, 연구결과, 철도 서비스 품질의 접근성, 신속성은 철도의 편의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환경친화성은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정시성은 예측가능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렇지만 안전성은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편의성과 예측가능성은 철도의 매력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목차

I. 서론
II. 이론적 배경과 가설 설정
III. 가설 설정
IV. 연구방법
V. 분석결과
V.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032-00090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