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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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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목보경 (국립창원대학교 의류학과) 고은주 (국립창원대학교 의류학과)
저널정보
한국의류학회 한국의류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의류학회 2000년도 국제학술심포지움 및 추계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0.1
수록면
63 - 63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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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인터넷은 기업에서 회사의 홍보, 상품판매 및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도구 등으로 활발히 활용되고 있고, 소비자들의 정보검색과 상품의 구매 등에 대한 인터넷 수요 또한 확대되고 있다. 특히, 인터넷 활용이 2000년 4월 기준 여성이 38%로, 남성위주의 제한된 활용에서 여성의 이용률이 점점 더 증가되고 있다. 의류상품의 주요 구매자인 여성의 인터넷 활용 증가현상은 패션업체의 인터넷상거래에 대한 관심 또한 증가 추세에 있다. 이러한 환경변화에서 기업은 소비자의 인터넷 이용실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인터넷 쇼핑 시 소비자의 의류제품 구매에 미치는 영향요인을 분석하여 이에 따른 인터넷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시급하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남녀 소비자의 인터넷 사용실태를 조사하고, 인터넷 쇼핑 시 의류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요인을 규명하고자 한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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