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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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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양수영 (아주대학교 대학원 건축학과) 김경래 (아주대학교 환경도시공학부) 신동우 (아주대학교 환경도시공학부)
저널정보
한국건설관리학회 한국건설관리학회 학술대회 한국건설관리학회 2002년도 학술대회지
발행연도
2002.1
수록면
543 - 548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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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브랜드는 분양율과 분양이익뿐 아니라, 향후 부동산가치까지 영향을 미치는 등 아파트 경쟁력 제고의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그러나 현재 아파트 브랜드 시장은 몇몇 대기업이 강력한 인지도로 기선점하고 있어, 후발 건설업체의 시장 진입이 어려우며, 또 이미 진출한 건설업체도 대부분 소비자들에게 인식되지 못해 브랜드 효과를 누리지 못하는 실정이다. 이에 타산업 및 선발 건설업체의 사례 분석을 통해, 후발 건설 업체들의 아파트 브랜드 시장 진출을 위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으로 표적시장 및 포지셔닝 전략, 브랜드 네이밍 전략, 홍보 전략, 차별화 아이템 전략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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