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제주 4․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 제12조의 해석론
저스티스
2023 .10
제주4·3사건 기억의 후체험세대 계승에 관한 연구
민주주의와 인권
2020 .09
제주 4·3사건 이후 공동체 안전과 회복력에 관한 연구 -불신과 갈등에서 상생과 발전으로-
한국경찰연구
2023 .06
제주4·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상 유족의 범위에 대한 검토
민사법의 이론과 실무
2022 .04
경계 위의 과거청산-제주4·3사건과 대만2·28사건 비교사 연구를 위한 시론-
제주도연구
2021 .08
메도루마 슌의 눈 깊숙한 곳의 숲론‒식민지주의적 폭력의 현재‒
일본근대학연구
2016 .01
대만 미디어 콘텐츠 노출이 한국인의 대만 인식, 대만 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 대학생 집단을 중심으로
미디어 경제와 문화
2017 .08
민족주의에 의한 국가폭력의 정당화 - 델리 시크 대학살과 제주 4.3 -
남아시아연구
2020 .11
112 신고 벡터화를 통한 텍스트 마이닝 기반의 군집분석과 이를 활용한 사건유형 간 유사성 탐색
경찰학연구
2020 .09
대만의 대학 입학제도 변천과정 분석과 시사점
비교교육연구
2024 .03
다크투어리즘 유산의 현황과 활용에 관한 연구 -제주 4⋅3 유적지 구성요소를 중심으로-
경관과 지리
2021 .12
동아시아 수직공간의 정치
공간과 사회
2021 .01
국가 형성기 ‘항쟁’ 사건 수업, 국가 폭력의 부인을 넘어 교육의 가능성 찾기 - 10월 항쟁, 제주 4·3 사건, 여수·순천 10·19 사건을 중심으로 -
역사와 교육
2021 .03
증언의 ‘10·1사건’ — 조직화된 대중과 비조직화된 대중의 합류
사회와역사
2016 .01
10·19사건법의 내용과 문제점
민주법학
2021 .11
제주 4·3사건은 어떻게 기억되어 지는가? : ‘전통매체 유튜브’와 ‘개인매체 유튜브’ 콘텐츠 비교분석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이론
2020 .12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대만 발전모델의 변화와 지속
아시아리뷰
2022 .08
대만 2021: 코로나19 방역에 대한 국제사회의 주목과 대만 문제의 부상
아세아연구
2022 .06
초등영어 문화 수업에서 결정적 사건 활동의 효과
외국어교육연구
2020 .01
대만 경제 `중국 의존` 현상의 경제적 요인 및 함의
중소연구
2017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