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용배 (서울과학종합 대학원) 박정은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연구소 신산업경영저널 신산업경영저널 제38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2
수록면
53 - 82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업의 차별적인 경쟁우위 요소로써 마케팅과 함께 효과적인 영업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기업은 영업역량을 통해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이를 통한 지속적인 성과 창출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중요한 효과적인 영업행위가 적응적 영업행위와 관계지향적인 영업이다. 적응적 영업행위는 90년대에 Weits와 그의 동료들에 의해서 연구가 많이 되었고, 2000년대에 이르러 고객지향적인 영업과 관계지향적인 영업에 관한 연구가 매우 활발하게 진행되어져 왔다. 이전의 정성적인 연구에서 효과적 영업의 대표적인 행동인 관계지향적 영업에 관한 성향과 내용 및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를 바탕으로 본 연구에서는 이전 정성적 연구에서 찾은 관계의 두 가지 유형과 결과요인들의 관계에 대해서 실증적인 연구를 하였다. 자동차 금융 영업을 하는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실증 연구결과 두 가지 유형의 관계가 기업관점의 성과에 다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에서는 효과적인 영업행위에 관한 연구가 많지 않고 특히 관계지향적 영업의 연구는 정의 및 특성에 대한 연구가 매우 부족하다. 이런 점에서 본 연구의 결과는 관계 지향적 영업에 대한 보다 깊이 있는 이해를 제공하고 특히 관계에 대한 기대성과에 관한 학문적 시사점과 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요약
1. 서론
Ⅱ. 기존 문헌연구
Ⅲ. 연구 모형과 가설 설정
Ⅳ. 연구의 방법론
Ⅴ. 결론 및 한계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6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325-001414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