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찬도 (중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21.2
수록면
68 - 77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19고양국제꽃박람회의 서비스품질이 지각된 가치와 전반적 만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분석하는데 있다. 박람회서비스 품질은 행사내용, 확신성, 홍보성, 공감성으로 요인화 하였다. 첫째, 박람회서비스품질은 지각된 가치와 전반적 만족도에 정(+)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각된 품질도 전반적 만족도에 정(+)의 영향관계가 있었다. 둘째, 지각된 가치는 충성도에 정(+)의 영향관계이고, 전반적 만족도도 정(+)의 영향관계가 있었다. 셋째, 효과분해에서 박람회서비스품질의 지각된 가치에 대한 총효과가 크고, 이어서 박람회서비스품질과 전반적 만족도의 총효과, 박람회서비스와 충성도간의 총효과 순으로 나타났다. 지각된 가치와 전반적 만족도 간에 유의한 총효과로 이어졌고, 충성도간의 총효과도 유의함으로써 전반적 만족도와 같은 매개효과가 긍정적인 기여를 하고 있었다. 따라서 모든 내외생변수 관계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효과로 검정되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Ⅱ. 선행연구 검토
Ⅲ. 연구설계
Ⅳ. 분석결과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