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평가 문항은 단원 계획 단계에서 구상하기
수업 활동을 평가 문항에 반영하기
열린 질문으로 출제하기
채점을 최대한 쉽게 할 수 있도록 채점 기준표 작성하기
서술형 연습 문제를 통해, 서술형 답안을 기술하는 방법 사전에 안내하기
성장과 발달을 돕는 평가가 될 수 있기를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국어과 평가의 문제점과 체계화 방안 - 수행과 지필 평가의 균형적 접근을 중심으로
어문론집
2021 .03
플라톤 『파이돈』의 교환 논변과 육체적 즐거움
열린정신 인문학연구
2020 .04
평가, 이론과 현장이 만나다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0 .07
대학 글쓰기 평가와 평가자 전공 간 상관성 분석
어문연구
2015 .01
평가, 국어 수업의 본질을 생각하다 : 평가 전문가가 아닌 평범한 교사의 평가 고민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2 .03
컴퓨터 적응 검사를 활용한 독서 능력 평가 시스템의 개발
한국초등국어교육
2023 .04
영어 발음에 대한 한국인 평가자의 성향과 일관성 연구
인문연구
2021 .09
한 권 읽기 수업의 네 가지 평가 방법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0 .03
쓰기 평가 워크숍이 예비 교수자의 쓰기 평가 전문성 신장에 미치는 효과
작문연구
2015 .12
초등학교 국어과 교육과정과 교사용 지도서에 나타난 듣기·말하기 평가의 변천 과정 검토
한국초등국어교육
2016 .01
문화 영역의 평가 문항 유형과 실제
漢字漢文敎育
2015 .01
대학 글쓰기교육에서 ‘평가’ 연구의 동향과 분석
인문학연구
2019 .01
쓰기에서 자기평가 교육 내용 연구
작문연구
2021 .01
대화 담화의 평가 가능성에 대한 고찰 ―학습자 자기 및 동료 평가의 사례를 중심으로―
우리말연구
2018 .01
차세대 읽기 평가의 방향 탐색: GISA 평가틀과 읽기 수행 중재요인 분석을 중심으로
독서연구
2019 .01
학습자의 성장을 돕는 구술평가 : 스웨덴의 평가체계를 통해 바라본 구술평가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2 .07
기독교 교육실천을 위한 성경적 평가의 의미와 원리 탐색
기독교교육 논총
2017 .01
한국어-아랍어 번역 교육을 위한 번역 평가 기준에 관한 연구
아랍어와 아랍문학
2019 .01
새로운 평가, 새로운 상상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2 .07
문예지 신인상 심사평을 통해 본 창작시 평가 활동의 다양성
문학교육학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