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분석결과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국문초록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가상현실 기반 관광체험미디어의 어포던스 특성이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저널
2017 .03
스마트관광 가상현실체험요소가 관광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현존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2019 .05
가상현실 앱(VR Chat)을 이용한 관광 경험이 사용자의 가치인식에 미치는 영향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2023 .02
VR경험이 VR광고캠페인 효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공감능력의 조절적 영향을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2018 .01
가상현실(VR) 기술 기반 블록코딩 학습 방안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0 .08
가상현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도출 및 중요도 평가
서비스경영학회지
2016 .03
유아 디지털 시민성 증진을 위한 부모 리터러시 교육의 방향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3 .10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형사사법적 대응 및 발전방안(Ⅲ): 가상현실(VR)과 3D 프린팅
형사정책연구원 연구총서
2020 .12
가상현실 특성을 반영한 VR 프로그램 기반 수업 적용 및 효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0 .01
관광정보 탐색을 위한 VR 이용의도의 영향요인: 중국 VR 이용자를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2022 .01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헌법적 의의와 법제화 방안에 대한 소고
언론과법
2023 .04
인공지능 시대의 미디어 리터러시의 오래된 과제와 새로운 과제
새국어교육
2020 .01
사회과 교육과정 속 미디어 리터러시 관련 내용 분석
시민교육연구
2021 .01
팩트체크를 활용한 중학생 대상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에 관한 사례연구
인간발달연구
2023 .06
초등학교 가상현실(VR) 스포츠실 구축 및 운영에 관한 사례 연구
한국체육교육학회지
2023 .10
노인의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경험 연구 : 참여 동기와 참여로 인한 변화를 중심으로
교육과학연구
2024 .12
디지털 리터러시의 위기와 교양교육의 새로운 과제
교양학연구
2022 .07
초등학생들의 사회과 미디어 리터러시 수업 참여 경험에 대한 질적 사례 연구
시민교육연구
2023 .03
The Effect of Product Experience Through Virtual Reality on Product Evaluation
ASIA MARKETING JOURNAL
2020 .01
가상현실(VR) 힐링 콘텐츠 이용과 심리적 불안감 완화 : 실감 미디어 이용 채널과 콘텐츠 소재를 중심으로
언론정보연구
2023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