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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키워드 목차

본 연구는 전 세계의 위기로 다가온 팬데믹 시대에 오랜 기간 존속하는 패션 브랜드들의 브랜드 유지전략을 살펴보기 위하여 시작되었다.<BR> 본 연구의 목적은 코로나-19 사례 연구를 통하여 명품 패션 브랜드가 사용하는 5가지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살펴보는 것이다. 따라서 본 논문은 문헌 검토와 사례연구 방법으로 채택하고, 8가지 글로벌 럭셔리 패션 브랜드 Louis Vuitton, Dior, Chanel, Hermes, Gucci, Prada, Fendi, Ferragamo를 선정하여 연구를 이행하였다.<BR> 연구결과 및 내용은 다음과 같다.<BR> 첫째, 코로나 팬데믹 시대의 명품 패션 브랜드가 언텍트 시스템으로 변경하였다.<BR> 둘째, 지역 사회 경제에 기여하는 활동에 주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BR> 셋째, COVID-19와 관련된 사회 공헌활동을 실시하였다. 럭셔리 패션 브랜드들은 COVID-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장인을 돕기 위해 문화적 지속 가능경영 활동을 보여주었다.<BR> 넷째, 팬데믹에 관계없이 장기적인 목표로 환경적 지속가능경영을 수행하였다.<BR> 이러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한국 패션 브랜드에 적용된다면 한국 패션 브랜드는 언택트 시스템을 통해 브랜드를 유지하고 지역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 사회공헌브랜드 이미지, 브랜드의 문화적 가치를 구축이 가능할 것이다. 더 나아가 글로벌 사회의 잠재적 리스크에 대비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 준비도 기대한다. #Sustainable Management(지속가능경영) #Multidisciplinary marketing strategy(다학제적 경영전략) #Luxury Fashion Brand(럭셔리 패션브랜드) #COVID-19(코로나19) #Pandemic(팬데믹)

Abstract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럭셔리 패션 브랜드의 지속가능경영 사례 및 전략 분석
Ⅴ. 결론 및 제언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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