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영빈 (성균관대학교) 남덕호 (성균관대학교) 김경필 (성균관대학교) 이다솜 (성균관대학교) 김진명 (성균관대학교) 전지훈 (성균관대학교) 서명원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275 - 275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비공기압 타이어는 형상 자체로 차량의 하중을 지지하고, 층격을 흡수하면서, 동력을 전달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타이어이다. 비공기압 타이어는 트레드, 스틸벨트, 캐플라이밸트, 스포크 등의 복합 재료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포크 형태로 일반 타이어의 공기압력을 대신하고 있기 때문에 펑크로 인한 사고 위험이 없고, 공기압 유지관리가 필요 없다. 또한, 구조적 측면에서 스포크의 형상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형상으로 설계가 가능하며, 이에 따라, 정특성, 소음진동, 회전저항 등의 타이어의 성능이 달라진다. 현재 비공기압 타이어의 연구는 개발 단계에 있으며, 특히, 회전저항을 고려한 스포크 구조 연구 규모와 범위는 제한적이며,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한 상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