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고선 (서원대학교) 김민정 (중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제20권 제3호
발행연도
2021.9
수록면
209 - 236 (28page)
DOI
10.21183/kjcm.2021.09.20.3.20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온라인 플립러닝 유아안전교육 수업에 참여한 예비유아교사의 경험을 심층적으로 살펴보기 위한 것이다. 연구참여자는 S대학교 유아교육과 1학년 학생 18명이며 2021년 3월부터 6월까지 총 12주간 온라인 플립러닝을 활용한 유아안전교육 수업을 수강하였다. 학생들이 수업 후 제출한 과제와 반성적 저널, 심층 인터뷰 자료, 교수자 저널을 수집한 뒤 예비유아교사의 온라인 플립러닝 유아안전교육 경험에 관한 의미를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예비유아교사의 경험은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던 유아안전교육’, ‘유아교육 전문가로서의 시작’, ‘배움을 더 깊게 하는 시간’, ‘기다려지고 기대되는 시간’의 범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 예비유아교사 양성과정에서 온라인 플립러닝을 활용한 유아안전교육의 교수 설계와 운영을 위한 제안점 및 시사점을 논의하였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