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류지영 (춘천교육대학교) 장연자 (춘천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초등미술교육학회 미술교육연구논총 미술교육연구논총 제64권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161 - 188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팬데믹으로 인한 전방위적인 온라인 시대를 맞아 새롭게 재검토되고 있는 예술교육의 모습으로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술교육의 변화와 사례를 통해 향 후의 방향성을 탐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의 미술교육과 달라진 점, 특히 삶을 위로하고 격려해오던 예술의 힘을 다시 살펴보면서 사례 연구를 통해 미술교육의 목적과 방향성을 비대면이라는 현실에서 재설정하고자 한다. 온라 인 방식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오히려 참여자에서 발신자로 변화하게 되면서 적극적인 태도와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르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포스트 코로나의 위기와 도전 상황 속에서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미술교육의 현황과 사례를 살펴보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미술교육의 방향성에 대해 능동적인 미술교육, 상상력과 비판력, 통찰력을 기르는 미술교육, 매체 활용 및 기술적 측면의 중요성, 그리고 미술교육의 본질과 의의의 재발견이라는 관점에서 탐색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