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선주원 (광주교대)
저널정보
한국국어교육학회 새국어교육 새국어교육 제126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7 - 38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이 글은 서사물에서 언어적 서술이나 그림을 통해 구현된 서사적 이미지의 작용 방식을 살펴보는 것이 이미지의 다중적 의미 구현을 타당하게 해석하는 방도가 된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방법:언어적 서술이나 그림을 통해 구현된 서사적 이미지에 초점을 두어 그 작용방식을 살펴보았다. 결과:소설에 나타난 언어적 이미지화에 의해 작중인물의 무의식과 억압의 변형 표현, 서술자가 특정하게 보는 방식 구현, 숨겨진 것의 가치 구현 등이 이루어짐을 살펴보았다. 결과:그림책에 나타난 도상적 이미지화에 의해 시선을 통한 주체적인 의미 생산이 이루어짐을 살펴보았다. 결론:서사적 이미지의 작용 방식을 학생들이 이해하고 해석하여 그것을 실제 삶과 연계하는 ‘수용과 생산’을 위한 서사교육 내용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