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태우 (희성촉매) 박건면 (희성촉매) 박한별 (희성촉매) 나승철 (희성촉매)
저널정보
한국에너지기후변화학회 한국에너지기후변화학회 학술대회 2021 한국에너지기후변화학회 추계학술대회 학술지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21 - 21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발전업계와 조선업계는 CO2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연료로 천연가스를 많이 사용하려는 계획으로 가스터빈 및 내연기관 엔진의 배기가스에 높은 농도의 메탄이 배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래서, 국제해사기구(IMO)에서는 CO2 배출량 감축 규제화하고 있다. 이에 조선업계는 선박의 설계/건조에서 각 선박의 CO2의 배출 감소를 하고, 해운업계에서도 CO2 배출을 감축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온실가스저감을 위한 주요 기술로는 EDS(Energy Saving Device) 장착, LNG 연료 엔진, CO2 포집 등의 기술이 있다. LNG 엔진은 황산화물이나 온실가스 저감이 가능하며, 일부 엔진에서는 질소산화물 저감이 가능한 연료이다. 그러나,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453-002137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