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학술저널

표지

DBpia에서 서비스 중인 논문에 한하여 피인용 수가 반영됩니다. 내서재에 논문을 담은 이용자 수의 총합입니다.

초록·키워드 목차

본 연구는 메타버스 기반 교육에 대한 대학 교수자의 인식과 요구사항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통해 메타버스의 교육적 적용 가능성을 탐색하는데 궁극적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는 혼합연구 방법을 활용하여 대학 교수자들의 대학 교육에서 메타버스에 대한 인식, 메타버스 활용 수업을 위한 지원 및 제도, 메타버스 활용 수업 설계에 대하여 탐색하였다. 연구 결과, 메타버스를 학습자 중심활동 수업에서 수업내용 및 학습활동의 보조적 전달 도구로 활용되는 것이 적절하다고 인식하고 있었으며, 메타버스 기반 수업을 고등교육 현장에서 실행하기 위해서는 학교 차원에서 메타버스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방법 관련된 교육 및 정보 제공을 비롯하여 수업환경 구축에 대한 제도 및 지원이 필요하다고 응답하였다. 본 연구는 고등교육 현장에 메타버스 적용 가능성을 비롯하여 고등교육에서 메타버스에 대한 실천방안과 방향에 대한 시사점을 찾아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메타버스 #교수자 인식 #고등교육 #포스트코로나 #에듀테크 #Metaverse #Instructors’ perception #Higher Education #Post-COVID #Edu-Tech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본론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저자의 논문

DBpia에서 서비스 중인 논문에 한하여 피인용 수가 반영됩니다.
논문의 정보가 복사되었습니다.
붙여넣기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