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백연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85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76 - 76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손상사고를 제외한 해양사고 치사율은 도로 교통사고 치사율 보다 약 6배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양사고 치사율이 높은 것은 육상과 달리 원조를 받기 어려운 환경적 특성, 그리고 수온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우리나라 평균 수온은 17.3°C인데 수온 16°C이하일 때 익수자는 6시간 이내에 사망에 이르게 된다고 알려져 있다. 국토의 4.3배 수준인 우리나라 해역을 지키는 긴급선박은 평시 기준 약 85척 규모이며, 관할해역 내에서 사고지점까지 출동하는데 4시간 이상이 소요되고 있다. 따라서 해양사고 치사율을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