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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왕형우 (단국대학교) 한정민 (단국대학교) 김현주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제70권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81 - 92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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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중국 신세대 주부 소비자들의 패션라이프스타일과 이에 따른 수요변화를 분석하고,해당 소비자들의 유형에 따른 한국 유아동복 브랜드의 구매의향의 차이를 분석하여 한국 유아동복 업체들이 경쟁력을 높이고 중국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 기반을 제공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1. 요인분석에 따라 군집분석 결과, 합리적소비집단, 대인관계지향집단, 유명브랜드추구집단, 경제성추구집단, 패션관심추구집단의 5개 집단으로 분류하였다. 2. 집단별에 소비자의 구매의도 간의 차이를 분석하였으며, 대인관계지향집단과 유명브랜드추구집단의 구매의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고, 합리적소비집단, 실용성추구집단, 경제성추구집단이 낮은 순으로 나타났다. 3. 구매경험과 구매의도 간의 차이를 분석한 결과, 구매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의 재구매의도가 더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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