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백승헌 (조선대학교) 김기탁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315 - 32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여성골퍼가 증가하고 여성골프용품의 매출이 증가하는 현 시점에서 여성골퍼의 골프용품 추구혜택을 파악하고 추구혜택에 따른 소비행동의 구조적 관계를 파악하는데 목적이 있다. [방법] 2020년 6월 1일 ~ 7월 1일까지 여성골퍼들을 대상으로 편의표본추출법을 활용해 조사를 진행하였으며, 조사대상자에게 본 연구의 목적과 취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여 설문에 대한 이해를 높였고 자기평가기입법을 활용하여 280부의 설문을 최종 연구에 활용하였다. 자료처리 방법은 SPSS 23.0과 AMOS 23.0을 활용하였다. [결과] 구조화된 통계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나타난 결과는 첫째, 여성골퍼의 골프용품 추구혜택과 소비행동의 하위요인 중 미디어소비에는 대부분 영향을 미쳤다. 둘째, 소비행동의 하위요인인 미디어소비은 추천의도에 영향을 미쳤다. 셋째, 소비행동의 하위요인인 미디어소비는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따라서 본 연구는 여성골퍼의 용품구매 결정시 다양한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해 제시하였으며, 골프용품계의 신시장 창출과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을 도입한 마케팅적 접근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