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류혜숙 (광주보건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1권 제6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743 - 1,758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19 개정 누리과정 실행을 위하여 유아교사들이 인식하고 있는 핵심역량 수준은 어떠한가를 알아봄으로써 핵심역량 강화방안을 모색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최종 선정된 연구대상은 S시, G시, J도의 유아교육기관에 재직 중인 만 3~5세 유아교사 304명이었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 22.0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빈도와 백분율, 그리고 일원배치분산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유아교사의 배경변인 인 근무지역, 최종학력, 교육경력, 소지자격증에서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누리과정 실행 주체인 유아교사가 우수한 역량을 갖추어야 함을 강조하였고, 연구결과를 토대로 유아교사 직무에 대한 기초적인 자료 및 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연수, 역량개발 프로그램개발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여 유아교사의 전문성 증진과 교육서비스의 질적 제고를 위한 지원방안을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