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호병 (단국대학교 도시계획.부동산학부 교수)
저널정보
한국부동산경영학회 부동산경영 부동산경영 제19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29 - 47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주요 소비자 관련 항목 그리고 주요 오프라인 쇼핑시설들을 중심으로 온라인 쇼핑 이용 비율의 영향 요소를 지역별로 분석한 주요 결과물과 시사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우리나라의 경우 지역을 불문하고 온라인 쇼핑 이용 비율에 있어서 연령의 영향력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둘째, 성별이 서남권 지역과 강원 지역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온라인 쇼핑 이용 비율에 있어서 유의미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백화점, 대형마트, 전통시장, 중소형 슈퍼마켓, 편의점의 이용과 온라인 쇼핑 간에 구매에 있어서 대체관계가 성립하는지 혹은 보완관계가 성립하는지에 대해서는 지역별로 다소 상이한 결과를 보였다. 이 결과는 궁극적으로 부동성에 기반을 둔 오프라인 쇼핑시설에 대한 상권분석의 유효성을 이해하는데 출발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넷째, 온라인 쇼핑과 대형마트 이용 간에는 중부권 지역(대전, 충청, 세종)과 동남권 지역(부산, 대구, 울산, 경상)의 경우 구매에 있어서 어느 정도의 대체관계가 성립하는 것으로 나타난 반면에 강원 지역의 경우에는 그 반대인 보완관계가 성립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