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婁明宇 (경남대학교) 박영현 (경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무역경영학회 한국무역경영연구 한국무역경영연구 제20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3 - 2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1978년 개혁개방이 개발된 이래 중국이 2001년에 WTO 가입을 해 온 중국시장의 고속성장을 유치하여 2011년에 일본을 넘고 미국에 이어 2위 경제대국을 되고 있다. 요즘에는 중국의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자동차시장이 항상 유지되어 온 고속발전을 따르고 있다. 2009년 미국을 제치고 1위 시장자동차소비국으로 성장되었다. 오늘날까지 매년 자동차 생산량과 판매량이 꾸준히 유지되는 세계1위, 중국의 엄청난 자동차 수요량, 세계 주류의 완성차 업체들이 중국시장을 놓고 경쟁하면서 중국시장의 성패를 회사경영의 성패로 보고 있다. 자동차산업의 경쟁은 바로 완성차 공장중심으로 자동차 공급체인 간의 경쟁이다. 우수한 자동차 부품 회사만이 훌륭한 자동차를 감당할 수 있어야 소비자에게 최고의 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업의 경영과정에서 적절한 경영전략을 채택하고 엄격한 집행을 하는 것은 회사의 성패에 큰 영향을 미친다. 특히 다국적 경영에서는 경영전략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현지화 전략은 바로 다국적 경영전략에서 매우 중요한 전략 중 하나이며, 특히 제조업에 대해 그렇다. 동시에는 현지화의 정도에 따라 결과도 달라진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중국 시장의 자동차 업계에 대한연구를 통해 현지화 전략을 연구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