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학급 내 집단따돌림 사후개입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놀이치료연구
2019 .01
집단적 맥락에서 바라본 따돌림 양상 및 개선방안
시민교육연구
2019 .01
한국 청소년의 집단 따돌림에 대한 심층인터뷰 연구 : 따돌림의 유형화 및 소셜미디어의 역할을 중심으로
언론정보연구
2016 .02
인지적 대인관계 문제해결훈련(ICPS)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통합학급 학생의 갈등해결전략, 교우관계, 학급분위기에 미치는 영향
정서·행동장애연구
2019 .01
초등학교 여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교사의 대처경험
교육심리연구
2019 .09
민주주의 학급운영의 설계와 그 효과: 학급회의를 중심으로
열린교육연구
2018 .01
대학생의 아동청소년기 집단따돌림 피해 경험과 그 영향에 관한 질적 연구
인간이해
2016 .01
또래괴롭힘 참여행동 변화 및 학교생활만족도 증가를 위해 창의적문제해결모형을 적용한 학급단위 미술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미술치료연구
2015 .06
학급 내 학교폭력 발생 유무에 따른 학급 사회연결망의 차이 - 교우관계 및 학급응집력을 중심으로
교육심리연구
2020 .09
초등교육과정에 삽입된 공감향상 프로그램이 통합학급 학생들의 공감능력과 공격행동 및 학급풍토 인식에 미치는 영향
정서·행동장애연구
2015 .01
집단따돌림 피해경험을 가진 대학생의 관계적 삶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019 .01
통합학급 적응 기간 운영에 대한 초등학교 특수학급 및 통합학급 교사들의 경험
특수교육논총
2024 .08
초등학교 고학년의 사이버 괴롭힘 예방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
교원교육
2015 .01
또래괴롭힘 피해경험이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방어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학급 내 사회적 지지와 공감의 조절효과 검증
한국아동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0 .06
장애학생의 문제행동에 대한 초등 통합학급 교사와 특수학급 교사의 인식과 경험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
2021 .01
초등학교 통합학급 학생의 장애수용태도 향상을 위한 독서치료 활용 집단상담프로그램 개발
교원교육
2016 .01
온라인 협동학습을 통한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통합학급 학생들의 사회성 기술과 학급분위기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논총
2021 .02
집단따돌림 외상 경험 및 극복 과정 연구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015 .01
초등 통합학급 학생의 관계 변화를 위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구상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5 .07
텍스트마이닝을 활용한 대학 내 집단따돌림 인식에 관한 탐색적 연구: 네이버 지식iN Q&A를 중심으로
사회과학 담론과 정책
2023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