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병희 (서원대학교) 손영곤 (베인스 데이터마케팅 연구소)
저널정보
한국광고학회 광고학연구 광고학연구 제29권 제4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47 - 72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다매체 다채널 시대가 본격화되고 인터넷과 모바일 미디어가 성장함에 따라 지상파 방송은시청률 저하와 광고매출의 급감이라는 이중고에 직면하였다.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방안의 하나로 지상파 방송에 중간광고를 도입하자는 의견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본연구에서는 지상파 방송의 중간광고 도입과 관련된 그동안의 쟁점에 대해 검토하고, 현실적으로적절한 중간광고 도입방안을 제시하였다. 연구 결과, 중간광고 도입에 대해 일반 시청자와 광고인 사이에 뚜렷한 인식 차이가 나타났다.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지상파TV 방송에 중간광고를 도입할 경우 일반 시청자와 광고인 등 이해 관계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는 중간광고 도입방안을 제시하였다. 본 연구 결과는 향후 중간광고 관련 정책을 수립하고 시행 방안을 마련하는데 있어서 유용한 가이드라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