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류정혜 (한국외국어대학교) 김선중 (한국외국어대학교) 간형식 (한국외국어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상품학회 상품학연구 상품학연구 제35권 제6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01 - 11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소비자의 지적 능력이 성숙해지고, 요구가 세분화되고, 다양한 유형의 소비자가 등장하며 소비자의 주관적 소비가치는 더욱 중요해졌다. 선행 연구에서는 소비가치를 다차원적 구성 개념으로 간주하여 소비행태에서 느끼는 감정을 반영하는 데 초점이 맞추어져 소비가치를 상대적 선호경험으로만 규명하였다. 본 연구는 소비자가 추구하는 소비가치에 따라 제품 속성이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다. 최근 디젤과 소형 차량 시장으로 확대되고 있는 수입 자동차 시장에서 양면적 소비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현재 소비행태를 살펴보았다. 양면적 소비자는 기능적 가치와 감정적 가치를 양방향으로 지각한다는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지각된 소비가치가 제품 속성이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지각된 기능적 가치와 지각된 감정적 가치로 구분하여 분석하여 양면적 소비자를 심층적으로 연구하였다. 이와 함께 양면적 소비자가 두 개의 소비가치를 추구함으로써 제품 속성이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단면적 소비자인 기능적, 감정적 소비자와의 차이를 구분하여 보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