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VR 미디어아트의 확장성 연구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4 .03
가상현실(VR)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숏폼 동영상 콘텐츠 적용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21 .03
360VR
한국기초조형학회 작품집
2023 .11
VR시장 변화에 따른 VR 콘텐츠 문제점 연구 : 모바일 VR 게임콘텐츠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7 .06
중국 VR 영상산업 지원 정책 개선 방안 연구
예술과 미디어
2021 .01
VR의 현실효과 그리고 가상과 실재의 관계: SF영화의 미래적 비전을 중심으로
현대영화연구
2022 .06
VR 개념의 리매핑
PREVIEW : 디지털영상학술지
2019 .01
오큘러스 VR (Oculus VR)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새로운 모색 : VR 플랫폼과 킬러콘텐츠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6 .12
VR을 활용한 플랫폼 사용성 평가도구 개발에 관한 연구
산업디자인학연구
2019 .01
뉴미디어로서 VR영화(VR cinema) 연구를 위한 질문
PREVIEW : 디지털영상학술지
2021 .01
소셜 미디어의 공공적 활용을 위한 콘텐츠 디자인 방향에 관한 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5 .01
VR 기술을 활용한 공간디자인 사례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20 .09
VR콘텐츠 분류 방법론과 게임으로서의 VR콘텐츠 디자인 방법론 고찰- “unity virtual reality project” 문헌을 중심으로
한국영상학회논문집
2017 .01
VR시스템 환경 기술과 사용자 몰입감 요소 분석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8 .06
VR Applications
한국디자인학회 국제초대전도록
2020 .07
VR에서의 리미널리티와 신체 감각의 확장 -몰입형 VR 퍼포먼스 〈VR_I〉를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2024 .12
VR 저널리즘의 발전과 미래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지
2016 .06
VR기술기반 융합형 콘텐츠의 상호작용성 연구 : 이미지 확장 변화를 중심으로
영화연구
2019 .03
가상현실(VR) 시스템 발달이 낳을 스포츠콘텐츠산업의 미래
한국스포츠학회
2020 .01
소셜VR플랫폼의 사용성 분석 -아바타, 환경, 상호작용 및 소통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