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상품학회 상품학연구 상품학연구 제33권 제1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1 - 29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고객의 은행 업무에서 모바일 뱅킹은 매우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향후의 확산 속도는 지금보다 더욱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는 매우 미흡한 실정이다. 단순히 결과적 측면에서 모바일 뱅킹 사용에 대한 단순설명을 하고 있는 것이 현재의 모바일 뱅킹에 관한 연구의 흐름이다. 모바일 뱅킹 발전단계를 고려할 때, 단순 설명보다는 어떤 이유에 의해 모바일 뱅킹이 활성화되고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메커니즘 연구가 필요하다. 본 연구는 모바일 뱅킹의 메커니즘을 신뢰와 실재감으로 설명하였다. 선행변수는 시스템 안정성, 이용의 편리성, 디자인 품질, 사회적 영향을 설정하였다. 종속변수는 재이용의도를 설정하였다. 연구결과, 시스템 안정성, 이용의 편리성, 사회적 영향은 신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또한 디자인 품질은 실재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실재감은 신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신뢰는 재이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