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한모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국제경영리뷰 국제경영리뷰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65 - 275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업의 직접적인 현지 시장 경험은 그 시장에서의 생존과 성장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알려져 왔다. 한편 최근 몇몇 기업들은 표적 시장에서의 직접적인 경험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이러한시장에서 상당한 성장의 기회를 확보해 왔다. 그러나 이러한 현상을 설명하는 기존의 연구는 미비하다. 본 연구는 간접 경험이 다국적 기업의 자회사 생존과 성장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데 초점을 둔다. 본 연구는 지식 기반 이론과 조직 학습 문헌에 기반을 두고 간접 경험을 본국 시장에서의 해외경쟁자로부터의 학습, 동일 시장에 진출한 국내 기업들로부터의 학습, 글로벌 경쟁자로부터의 학습,그리고 기업간 관계로부터의 학습으로 구분하여 실증분석이 가능한 모형을 도출한다. 본 논문은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관리에 있어서의 실무적인 의의와 이론적인 기여, 연구의 한계, 그리고 향후연구 방향을 토론하며 결론을 맺는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