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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형일 (동국대학교) 김지헌 (세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21권 제6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3 - 11 (9page)
DOI
10.7583/JKGS.2021.21.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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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게임산업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변수들의 관계와 브랜드 충성도 형성 과정을 실증분석 했다. 이를 위해, K-BPI 데이터로 5가지의 주요 변수 간 6가지 가설을 세우고 검정하였다. 그 결과, 브랜드 인지도에 미치는 효과는 유통접근성만이 유의한 반면, 브랜드 이미지에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유통접근성 모두 유의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충성도에는 브랜드 이미지만 유의한 효과를 보였다.
따라서, 게임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목표는 브랜드 이미지 개선으로 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체험과 같은 소비경험을 제고하는 전략이 중요한 것으로 보인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및 가
3. 연구방법 및 결과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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