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석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도시철도학회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1,163 - 1,175 (13page)
DOI
10.24284/JKOSUR.2021.12.9.4.116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ATP 신호를 고려한 열차 스케줄링 모델을 제시한다. ATP 신호를 고려한 열차 스케줄링 모델은 전략적으로 산정된 운행시격보다 짧아지는 불가피한 상황을 다룰 수 있는 장점이 있다. ATP 신호를 고려한 열차 스케줄링 모델은 공간적 좌표의 개념을 기본으로 작동하는 ATP 신호 제어 시스템을 시간적 좌표를 기본으로 작동하도록 결정변수와 파라미터를 도입한다. ATP 신호를 고려한 열차 스케줄링 모델은 ATP 속도 제어 단계를 표시하는 다양한 이진 변수 (Indicator variables)로 표현된 제약식을 통해 정식화된다. 제시된 ATP 기반 열차 스케줄링 모델은 혼합 정수 계획 (Mixed Integer Programming) 형태가 된다. 간단한 선로와 열차로 구성된 실험 데이터를 활용하여 개시된 모형이 정상적으로 작동함을 보였고, 종래 운행시격 기반 열차 스케줄링 모델과 문제 규모의 비교결과를 제시한다.

목차

요약(Abstract)
1. 서론
2. 운행시격 기반 열차 스케줄링 모델
3. ATP 신호 기반 열차 스케줄링 모델
4. 실험 및 분석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525-000112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