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국문초록
Ⅰ. 서론
Ⅱ. 문헌 고찰
Ⅲ. 연구 방법
Ⅳ. 결과 및 해석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수정 델파이 기법을 이용한 2015 개정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의 개선방향 탐색
대한공업교육학회지
2022 .06
2015 개정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 내용요소에 대한 기술과 정교사 자격연수 참가자의 교육요구도
실과교육연구
2017 .01
중등 가정과 실습에 관한 연구 동향 분석- 5차 교육과정부터 2015 개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교원교육
2020 .01
중학교 기술교과 교육과정의 변천
실과교육연구
2017 .01
중학교 가정과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 실태와 활성화 방안
교원교육
2017 .01
2022 개정 기술과 교육과정에 대한 정교사 자격 연수자의 인식: 중학교 시안을 중심으로
대한공업교육학회지
2023 .02
2022 개정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 시안에 대한 비판적 검토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22 .10
2022 개정 중학교 정보 교육과정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3 .01
2015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연구에 대한 체계적 문헌분석을 통한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연구 방향 탐색
특수교육연구
2021 .12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적용에 대한 초⋅중학교 교사의 인식과 요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7 .01
고등학교 ‘통합사회’ 운영 실태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개발 방향
시민교육연구
2021 .12
교육과정 질 관리를 위한 초․중학교 수학교육 실태 분석
수학교육 논문집
2017 .01
Posner의 이론에 기초한 2007 개정에서 2015 개정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의 ‘가정생활’영역 분석
실과교육연구
2017 .08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기술‧가정 교과서의 인간발달과 가족 영역 내용 분석: 핵심개념 ‘발달’을 중심으로
교육과정평가연구
2019 .01
2015 개정 교육과정 내용 분석 및 그 시사점 탐구
중등교육연구
2015 .12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실과(기술·가정) 교과 역량 인식 및 개선 연구
실과교육연구
2016 .01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에 대한 초·중학교 교사들의 인식과 현장 적용을 위한 지원 요구
사회과교육연구
2017 .08
7차 및 2015 개정교육과정의 고등학교 「생활과 과학」 교과 내용 비교
현장과학교육
2019 .01
초등 3, 4학년의 도덕 교과과정 다문화수용성 분석
다문화사회연구
2018 .08
국제비교를 통한 2015, 2022 개정교육과정 총론의 특징 및 향후 과제 분석
미래사회
2023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