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 방법
4. AI-TPACK 모델
5.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예비 교사의 인공지능 융합 수업 전문성 검사 도구 개발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2 .08
인공지능(AI) 교과 융합 수업 설계를 위한 AI-TPACK 모델 기반 초등 예비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23 .05
프로그래밍 기반 TPACK 교육 프로그램이 예비 교사의 자아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18 .09
예비 교사를 위한 머신러닝 활용 인공지능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1 .01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예비교사들의 인공지능에 대한 인식 변화
교원교육
2024 .07
교사의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한 테크놀로지 활용 동향 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2016 .12
예비교사의 수업경험에 대한 성찰
한국교원교육연구
2020 .01
예비 초등교사 인공지능 융합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24 .04
교육실습을 통한 예비 유아교사들의 〈수업전문성〉에 대한 인식 및 변화 탐색 연구
한국보육학회지
2019 .06
테크놀로지 활용을 위한 예비 유아특수교사의 교육요구도 분석
유아특수교육연구
2022 .09
예비 수학 교사의 테크놀로지 통합 교육과정개발 단계별 TPACK의 특징 분석
교원교육
2018 .01
예비유아교사의 인공지능 관련 실태와 인식 및 인공지능교육에 대한 요구
한국유아교육연구
2024 .03
국내 예비교사 대상 TPACK 향상 교육 프로그램의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23 .06
TPACK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예비 교사의 교수효능감 변화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0 .01
예비교사를 위한 인공지능 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한 내용 체계 개발
대한공업교육학회지
2022 .02
학교현장에서 활용되는 테크놀로지에 대한 예비교사의 지속적인 사용의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 탐색 - 학교현장실습을 중심으로
교육공학연구
2016 .09
좋은 수업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 분석
영유아교육: 이론과 실천
2018 .01
텍스트 마이닝을 통한 교사의 테크놀로지 통합에 관한 연구 동향 분석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20 .01
수업 설계에서 AI 활용에 대한 예비교사와 중등교사의 인식 분석
교육방법연구
2021 .11
예비교사의 인공지능 활용 사회과 수업 연구
교사교육연구
2024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