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형택 (광운대학교) 정형원 (광운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22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2.5
수록면
27 - 3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국내 벤처캐피탈의 게임 산업 투자는 감소하고 있으며, 이에 관한 연구도 부족한 실정이다. 본 연구는 게임기업에 대한 투자가 기업의 고용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여 게임 기업 투자 활성화 및 고용 창출에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연구내용은 선행 연구를 통해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유형을 분석하여 분류하였고, 고용에 대한 영향을 확인하기 위한 지표를 선정하여 주식 인수, 주식연계채권 인수, 사업 지분 인수, 공동 투자, 단계적 투자 등으로 투자 유형을 분류하였으며, 분류된 유형별 게임 기업 투자 사례의 데이터를 확보하였다. 사례기업의 투자 전후 고용의 변화와 투자금의 고용관련 비용 지출을 분석하였고, 이를 선정된 지표인 한국은행 산업연관표의 1인당 고용에 사용하는 비용으로 비교하여 검증하여 게임 기업의 투자를 통해 발생되는 고용 효과가 크다는 것을 입증하여 게임 투자 활성화 및 고용창출에 참고가 되는 근거를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본론
Ⅳ.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