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승훈 (한국해양대학교) 박진희 (한국해양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86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22.4
수록면
526 - 531 (7page)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러시아 –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하여 여러 가지 이슈들이 발생하고 있다. COVID-19 이후 글로벌 물류시장과 공급망이 큰 혼란을 겪기 시작하며 해상운임이 급상승하자, 시베리아 횡단철도(TSR)가 대안책으로 떠오르며 항만을 중심으로 이동하던 물량이 TSR로 옮겨가며 자연스럽게 러시아는 글로벌 물류의 허브 역할을 맡게 되었다. 하지만 러시아 –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하여 TSR 공급망이 중단되며 수출문제, 무역대금결제/환율상승, 원자재 가격 상승 등 해운시장에 다양한 문제점들이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현재 전쟁의 장기화 가능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쟁이 해운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연구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본 연구는 전쟁 전후 TSR의 물동량 변화를 분석하고 과거 비슷하게 경제 제재가 가해졌던 크림반도의 예시를 바탕으로 TSR 중단이 해운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 예측하는데 목적이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053-001516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