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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정호연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최일윤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최찬용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5권 제11호(통권 제161호)
발행연도
2022.11
수록면
751 - 759 (9page)
DOI
10.7782/JKSR.2022.25.11.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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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소음의 한 종류인 전동 소음은 레일과 차륜이 진동하면서 발생하는 소음으로 적절한 소음 저감 대책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전동 소음 저감 대책으로 제시된 레일 충돌 댐퍼의 레일 응답 저감 효과에 대한 시험적 분석을 수행하였다. 운행 중 차량에 대하여 충돌 댐퍼 설치 전/후 레일 응답 비교를 수행하였다. 분석 결과 충돌 댐퍼 설치 후 레일 변위는 평균 15% 감소하였으며 응력은 약 19% 감소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뿐만 아니라 레일 가속도 역시 27% 감소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계측 결과 레일 충돌 댐퍼는 전동 소음저감 효과 뿐만 아니라 가속도, 변위, 응력과 같은 레일 응답 저감에도 효과가 있는 것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현장 계측
3. 현장계측 결과 및 분석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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