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교육프로그램 특성 분석
Ⅴ. 참여의 교육적 경험 분석
Ⅵ.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민속과 박물관 - 〈민속이란 삶이다〉 특별전을 중심으로 -
민속학연구
2022 .06
교육정책과 연계한 박물관교육 활성화방안 연구 : 국립민속박물관 사례를 중심으로
어린이와 박물관 연구
2017 .12
‘찾아가는박물관’ 프로그램의 변화양상 고찰 : 국립민속박물관 ‘찾아가는박물관’ 을 중심으로
어린이와 박물관 연구
2017 .06
박물관의 초등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공예적 고찰 : 2016년 국립박물관과 국립민속박물관을 중심으로
어린이와 박물관 연구
2017 .06
다민속문화의 접촉지대로서 서울민속박물관 : 서울시의 박물관 정책 비판과 서울민속박물관의 건립 필요성
서울민속학
2015 .12
세시풍속을 활용한 박물관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 : 국립민속박물관을 중심으로
어린이와 박물관 연구
2017 .06
1970년대 문화정책과 박물관의 전시양상 -한국민속박물관 건립을 중심으로-
한국사학보
2020 .05
『보허자 – 궁중 융합무대예술, 그 본질과 아름다움』 서평 - 『보허자–궁중 융합무대예술, 그 본질과 아름다움』(민속원, 2021)을 읽고
한국문학과 예술
2021 .03
궁중 융합무대예술 ‘동동(動動)’의 본질에 대한 모색과 결실 - 『동동動動: 궁중 융합무대예술, 그 본질과 아름다움』(민속원, 2019)을 읽고 -
한국문학과 예술
2019 .06
범패의 속살까지 파헤친 현장 연구 : 윤소희, 『범패의 역사와 지역별 특징』(민속원, 2016)
한국민족문화
2018 .02
공간이 주는 경험, 경험을 통한 공감 :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전시개편 사례 소개
어린이와 박물관 연구
2022 .11
지역민속문화자원의 박물관 교육 : 국립민속박물관 교육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비교민속학
2016 .08
포스트모더니즘 시대 민속박물관의 변화와 역할 - 온양민속박물관 상설전시실의 미학적 경험을 중심으로 -
박물관학보
2017 .01
박물관 내 문화다양성 교구재 개발 사례 연구 : 국립민속박물관 ‘다문화꾸러미’ 의 사례를 중심으로
어린이와 박물관 연구
2017 .06
국립민속박물관 교육강사를 통해서 본 박물관 교육강사의 교수 역량 연구
어린이와 박물관 연구
2015 .12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체험전시유형에 따른 관람객선호도 연구
어린이와 박물관 연구
2017 .06
일본 국립역사민속박물관 현대사 전시 - 한국에서 보기 -
현대사와 박물관
2018 .12
국립민속박물관의 마을민속지 작업에 관한 검토 : 제주ㆍ전북ㆍ경북ㆍ충남의 사례를 중심으로
민속연구
2016 .02
박물관 가족 교육프로그램 참여자의 상호작용 연구 : 국립중앙박물관 가족 교육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어린이와 박물관 연구
2017 .06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전시의 변화 양상 고찰
어린이와 박물관 연구
2019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