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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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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여명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융합산업학과) 박현숙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융합산업학과)
저널정보
국제차세대융합기술학회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제6권 제6호
발행연도
2022.6
수록면
1,022 - 1,038 (17page)
DOI
https://doi.org/10.33097/JNCTA.2022.06.06.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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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COVID-1 9 팬데믹으로 증가한 비대면 환경과 MZ세대 중심의 긱 경제를 배경으로 C2C(Customer To Customer) 지식거래 플랫폼의 E-서비스 품질이 사용자의 지각된 가치 및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자 하였다. 이를 위해 플랫폼 사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수집된 388부를 SPSS 23.0, AMOS 23.0을 활용 해 실증분석을 하였다. 연구결과 효율성, 프라이버시, 커뮤니케이션, 커머스는 지각된 가치에 유의한 영향이 나타났고, 지각된 가치는 효율성, 프라이버시, 커뮤니케이션, 커머스와 지속이용의도 간에 매개역할을 하였다. 반응성은 효율성, 프라이버시, 커머스와 지각된 가치 간에 보상성은 프라이버시, 커머스와 지각된 가치 간에 조절효과를 하였다. 연구결과 를 통해 E-서비스 품질 특성 요인의 강화와 반응성, 보상성에 대한 활동이 중요함을 시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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