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남지연 (abcdlab 대표)
저널정보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제80권
발행연도
2022.7
수록면
297 - 31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제품 선택의 폭이 넓은 오늘날, 잠재적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지는 고민의 대상이다. 기업들은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매력을 최대한으로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게 되는데 그 중 디자인은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브랜드의 제품 패키지는 소비자가 기능을 보기에 앞서 시각적으로 제품을 사로잡는 주요 요소가 되며디자인 레이아웃은 다양하게 구성 될 수 있다. 본 연구는 브랜드에 적용된 패키지 디자인의 형태(단순함vs. 복잡함)가 소비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서 지각된 사용용이성(Perceived ease of use)이 이를 매개함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오늘날 소비자들은 제품에 대한 필요한 정보를 이미 알고 있거나 패키지 외의 다른 곳에서 쉽게 얻을 수 있다. 그렇기에 본 연구에서는 제품 패키지(단순함 vs. 복잡함)가 단순할수록 정보의 과부하가 낮아 제품에 대한 태도가 올라가며 ‘지각된 사용 용이성’이 이를 매개함을 검증한다. 본 연구는 제품 패키지(단순 대 복잡성)를 실험 자극물로 사용하였으며, 단순한 패키지 디자인이 제품에 대한소비자의 태도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가 '지각된 사용용이성'의 영향임을 밝히는 것에 시사점이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