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호훈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7.3
수록면
371 - 38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참여 동기 및 서비스 품질이 만족과 판매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여 전국스포츠센터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 데 있다. D도시에서 신체 활동에 참여하는 286 명의 대상으로 연구하였다. 데이터 처리 방법으로는 인구통계학적 특징에 따라 서비스 품질과 참여 동기에 차이를 찾기 위해 t-검정과 분산분석을 실시하고, 단순회귀분석을 통해 참여 동기와 서비스 질이 판매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한다. 따라서 연구 결과와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참여 동기는 남성이 '성취감과 기술 개발', '사회적 접촉'과 '외적 과시'의 의미에서 여성보다 높은 차이를 보였으며, 학력에 따른 참여 동기는 고학력자의 경우 '성취감 및 기술 개발', '상태' 및 '건강한 운동'이 높게 나타났다. 둘째, 인구 통계 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품질의 차이 중 성별에 따른 서비스 품질의 인식에 있어서 남성은 '접근성'이외의 '제도', '프로그램', '리더'에서 여성보다 우위에 있다. 연령이 낮을수록 직업에 대한 서비스 품질을 높게 평가하였으며, 전반적으로 학생들의 인정은 주부보다 높은 인식을 보이고 있다. 셋째, 참여 동기는 국립스포츠센터의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인다. 영향을 받은 세부 요인은 '성취감'과 '상태'로 구체적으로 제안되었다. 넷째,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는 판매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인다. 하위 요인 중 , '프로그램'및 '리더'는 일반적으로 만족도 및 판매에 영향을 미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