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갑진 (경동대학교) 김주호 (명지전문대학)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6권 제4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35 - 44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공공스포츠클럽 내부마케팅, 조직신뢰, 직무만족, 고객지향성의 관계를 알아보는데 있다. 이를 위해 서울, 경기지역의 공공스포츠클럽에 종사하는 종사자 103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였으며, 수집된 자료는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상관분석, 표준중다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을 통해 도출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공공스포츠클럽의 내부마케팅은 조직신뢰와 직무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공공스포츠클럽 종사자의 조직신뢰는 고객지향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셋째, 공공스포츠클럽 종사자의 직무만족은 고객지향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결론적으로 공공스포츠클럽의 내부마케팅은 조직신뢰와 직무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이를 매개로 조직신뢰는 고객지향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고, 직무만족 또한 고객지향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