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나형 (호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식공간학회 식공간융합연구 식공간연구 제16권 제3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63 - 81 (19page)
DOI
http://dx.doi.org/10.26433/TFCK.2021.16.3.6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로컬푸드 소비 가치와 고객 만족, 브랜드 신뢰, 추가지불의사, 추천의도와의 관계를 규명하고자 하였다. 이를 실증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본 연구는 전국의 만 20세 이상 성인 중 최근 1년 동안 로컬푸드를 1회 이상 구매한 경험이 있는 성인 총 479명을 대상으로 2021년 5월 1일부터 5월 30일까지 30일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 첫째, 로컬푸드 소비 가치와 고객 만족에 대해 분석한 결과 기능적 가치, 사회적 가치, 감정적 가치, 상황적 가치, 품질적 가치는 고객 만족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고객 만족과 브랜드 신뢰, 추가지불의사, 추천의도를 분석한 결과 고객 만족이 브랜드 신뢰, 추가지불의사, 추천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브랜드 신뢰와 추가지불의사, 추천의도를 분석한 결과 브랜드 신뢰가 추가지불의사와 추천의도에 유의한 정(+)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가 로컬푸드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직매장, 판매장 등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실무를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