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차영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김민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김필성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이주연 (아주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산업공학회 대한산업공학회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2023년 대한산업공학회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2개 학회 공동주최]
발행연도
2023.5
수록면
705 - 710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스트레스를 진단 및 개선 어플리케이션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고자 진행하였다. 서비스품질 측정모형(SERVPERF)과 기술수용모형(TAM)을 결합하여 모바일 기기 앱의 품질 측정도구를 구축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SERVPERF의 5가지 품질 차원이 TAM의 유용성과 사용용이성을 매개하여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스트레스 진단 및 개선 앱을 사용중인 성인 남녀 27명을 대상으로 조사하였으며, 분석 결과 유형성과 보증성, 공감성이 유용성에 유의한 영향을, 보증성은 사용용이성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용성은 수용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본 연구를 통해 구축한 서비스 품질 측정 설문은 향후 모바일 기기 앱 서비스의 품질 측정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선행 연구
3. 연구 방법
4. 실증 분석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