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영덩톨 강태구 (건양사이버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학기술학회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24권 제7호
발행연도
2023.7
수록면
150 - 157 (8page)
DOI
10.5762/KAIS.2023.24.7.150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디지털 기술의 빠른 발전으로 온라인 시장의 확대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대한 온라인 쇼핑몰의 만족도가 재구매에 미치는 요인에 대하여 몽골 소비자를 중심으로 설문을 통해 만족도가 재구매에 대한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하여 검증 및 구조 관계를 규명하고자 하였다. 온라인 쇼핑몰 소비자를 대상으로 210부가 회수되어 최종 154부를 SPSS 22.0을 활용하여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편의성, 배송서비스 및 사후서비스는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거래 안전성은 재구매에 미치는 유의한 영향이 없는 것으로 결과가 도출되었다. 이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 만족도가 몽골 소비자들 대상으로 재구매를 위한 중요 요인에 대하여 규명하였다. 본 연구 결과는 온라인 쇼핑몰 업체가 몽골이라는 해외 시장에 진출하거나 기존 시장에서 경쟁력을 위한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로 의의가 있다. 더불어 몽골 소비자들의 요구와 선호에 맞춘 서비스 개선 및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 향후 연구에서는 다양한 요인 분석과 소비자특성을 고려한 모델을 적용하여 구체화한다면 소비자들의 재구매에 미치는 영향과 시장을 분리하는 연구에 활용될 수 있는 연구가 될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 방법
4. 연구 결과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