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한호 (현대로템)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3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3.5
수록면
479 - 48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차량의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MR댐퍼의 응답성을 위해서는 제어기의 역할이 중요하다. 전류 및 주파에 따른 철손을 고려하지 않은 인덕턴스 정보만으로는 응답성의 정확도가 낮아지므로 제어기 설계의 정확도 역시 낮아진다. 동적시스템의 모델링 및 설계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확실성을 해결하려면, 전류 및 주파수에 따라 변화하는 철손을 고려한 인덕턴스를 추가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철손이 존재할 때 인덕턴스가 전류 및 주파수에 따라 변화하는 파라미터임을 보이고, 전류 및 주파수에 따라 인덕턴스를 예측하여 실제 실험에서 얻은 인덕턴스와 비교 후 예측의 타당성을 밝히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